농산물 유통계열화 교육

 
  농산물 유통환경 변환에 따라 전문성을 갖춘 산지 유통주체로서의 마케팅조직 및 출하농가 육성
 
 
산지 유통정책의 이해, 산지유통 전략, 농가조직화 방안, 농산물브랜드 마케팅 전략, 
재배품목별 생산관리 및 품질향상 방안 등
 
 
- 교육일정 : 7~11월, 1일 6시간
- 교육비 : 무료(교재, 식사제공)
- 교육대상: 산지유통 농업법인 임직원(80명) 및 전속출하 농가(300여명)


국외연수 및 박람회참가

 
 

농식품부,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, aT 등과 협의하여 수출시장 개척, FTA 대응, 외국 선진기술 습득 등의 목적으로 농식품법인 임직원들의 국외연수 추진(연수비의 일부는 국고보조)
* 일본,유럽 물류기기현황 조사(2012, 2013)
* FTA대비 중국수출시장 개척(2011. 2012. 2013)
* 유럽 선진 농업법인 역할 벤치마킹 연수(2014)
* 일본 6차산업 정책과정 연수(2016, 80명/4회) 등


 
 
국내 코엑스, 킨텍스, aT 등에서 개최되는 농식품관련 박람회에 연합회 특별관을 개설하여 홍보,판촉을 위한 회원사 참가. 국외 농식품관련 박람회에도 연합회 주관으로 회원사 참가